2013년 3월 27일 수요일

부처님 공부하는(가피 얻는) 법








부처님 공부하는(가피 얻는) 법


전번에 유학까지 갔다온 우리 신도분의 외아들이 고등학생이었는데 옥상에 올라가서 투신자살했거든요. 여러분, 스님이 항상 이야기하지만 원인이 없는 결과가 없는 거예요. 여러분 그건 진리이니까, 우주이법이니까 꼭 그렇게 생각해야 되요.

원인이 없는 결과는 없는 거예요. 내, 나는, 주인공 나는 나의 운명까지도 내 다음 생의 얼굴까지도 부모형제까지도 주변 환경까지도 전부 내가 만든 거예요. 여러분 그렇게 알아야 되요. 내가 만들어요. 관운이 없고 복이 많고 적고 몸에 병이 있고 없고 건강하고... 전부를

내가 만든 거예요. 여러분 그렇게 알아야 되요. 누가 만들어 준 것이 아니어요.
하나님이 있어서? 하나님?  없어요 여러분. 없어요. 이것은 우주만물의 끝을, 끝까지 뚫어버린 사람은 말할 수 있는 거예요.

그렇지 못한 사람은 자신있게 대답 못해요. 그래서 내 책《21세기 붓다의 메시지Ⅰ․Ⅱ》권에서는, 기독교라든지 이슬람교라든지 유대교 등의 일신교가 사실상 세계를 먹었잖아요. 지금은 많이 퇴조해 가지만. 그래서 이것을 쓰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모든 우주만물, 인간을 포함해서 모든 것을

만들었다고 하는 하나님, 도대체 하나님이 있는가의 여부에 대해서 스님이 많이 언급을 했어요. 언급을 했어요. 없다는 거죠. 없다는 거죠. 지혜가 완벽해서 일체종지(一切種智)를 지닌 우리 부처님께 물어보면 대답은 “없다!” 그러시거든요. “없다!” 그러시거든. 여러 번 물어 봤어요. ‘없다’ 그거요.

보니까 우리 부처님이, 정말로 있다고 하면 우리 부처님이 하나님이더라고. 그러니까 다른 종교의 경전, 바이블이라든지 코란이라든지 유교의 사서삼경이라든지 도가의 도덕경이라든지를 아무리 봐도, 자! 소위 그들이

믿는 하나님, 여기 유교 쪽이나 도가 쪽은 하나님이라고 않지요. 도가에서는 조물주라고 하더구먼. 하나님? 앞에서 없다고 했는데 없다고 했지만 그 능력을 보면 우리 부처님과 비교할 수 없어. 우리 부처님의 능력은 상상할 수가 없어요 여러분.《법화경》이나《반야경》이나《화엄경》의 처처에 나와요. 처처에 나와요.

그런데 영산불교에서 우리 부처님의 능력을 보니까 그 경전에 쓰여 있는 것이 맞아요. 그 정도로 어마어마해요. 말하자면 이 몸에서 빛을 방광하시거든요. 방광하는데 여기에서(미간에서) 나오는

빛 가지고도 할 수 있지만, 이 털구멍에서 나오는 빛 가지고도 삼천대천세계를 감싸고도 남아버려요. 여러분! 이거 한번 생각해 보세요. 다른 종교의 교주들? 신들? 앞에서도 말씀했지요. 언감생심이라고. 천지차이라고. 그들도 빛을 내어요. 내지만 색깔부터가 달라요. 우리 부처님은 무량광을 내어요.

이 무량억종광이라는 것을 내 책에도 많이 써놨지만 처음 쓴 거예요. 이 세상에 나온 책 중에서 처음 부처님의 광명을 자세하게 쓴 거예요. 이 빛은요 불가사의해요. 불가사의해요. 여러분이 보면 눈이 멀어버려요.

눈이 멀 정도가 아니어요. 잘못하면 가루가 될 수 있어요. 이런 빛을 내는 분이 부처님이어요. 그런 빛으로 이루어진 몸뚱이가 불신(佛身)이어요. 그러나 다른 종교의 교주들? 그들이 믿는 신? 거기는 하늘빛을 내어요. 여러분! 하늘빛은요 격이 다릅니다. 하늘빛 위에 자성광이라는 것이 있어요. 우리 마음의 광명 빛. 그건 밝아요.

굉장히 밝아요. 하늘빛보다도 훨씬 밝아요. 거기서 더 간 것이 정토의 빛이어요. 또 거기서 하늘만큼 올라가야 상적광세계, 부처님의 몸뚱이를 이루고 있는 무량억종광 세계예요.

그빛을 가지고 부처님은 써요. 그런데 앞에서 말한 다른 종교의 교주들이나 그들이 말하는 신들은 하늘빛이나 자성광 정도 써요. 그 이상 쓸 수가 없어요. 그러면서 뿜어내는 그것도 멀리 못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색깔도 달라요.

그러나 우리 부처님처럼, 여보세요 여러분들! 삼천대천세계라고 하면 얼마만한 세계를 삼천대천세계라고 한 줄 압니까? 이 지구만한 땅덩어리 수 백천억이 문제가 아니어요. 이 지구만한 땅덩어리라도 대단히 크잖아요. 이 지구를 감싼다고 해도 정말 말이

막힐거예요. 그렇잖습니까? 삼천대천세계를 감고도 한없이 나온다고 그래. 그래서 무량이어요. 이런 점을 비롯해서 그 어떤 종교의 교주가, 그 어떤 신이 그 중생이 지은 그 지중한 업장을 소멸해 준답니까? 그건 안 됩니다. 도저히 불능이어요. 불능이어요.

신들 중에서 최고의 신이 있어요. 옥황상제예요. 옥황상제는 저기 기독교나 천주교나 마호메트 이슬람교나 해서 그쪽에서 신봉하는 신보다 훨씬 출중해요. 그 옥황상제도 중생의 업장을 소멸 못하더라고. 우리 부처님한테 자기 애제자를 부탁하더라고.

삼천대천세계를 집어가지고 삼천대천세계 저 너머로 던져버릴 수 있다 그 말이어 부처님은요. 한번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 저기 저 바위를 들어가지고 1미터나 던지겠습니까 여러분? 부처님은 그것이 아니어. 이 지구를 드는 것이 아니어. 삼천대천세계를 들어서 삼천대천세계 저~건너까지 던져버릴 수 있다니까요.

다른 종교학자들은 그렇게 써놓은 것을 이야기로 생각해요. 이야기 거리로 생각해요. 뿐만 아니라 우리 불교학자들도 이것을 방편으로 알아요. 이야기로 알아요. 그런데 영산불교에서는 그렇게 이해하지

않아요. ‘맞다~!’ 그래요. 맞다. 불교의 최고 학자들이,《법화경》을 보면 땅 속에서 칠보로 된 다보탑이 솟아오르지 않습니까? 그것을 불성(佛性)이라고 본다고요. 그렇게 이해한다고요. 그것을 그대로 못 보니까. 본 사람이 없으니까. 다보탑이 이렇게 솟아나오는 것을 부처님 이후로 본 사람이 없어요.

그러니까 경전의 해석을 그렇게 해요. 그건 불성이다. 또 다보부처님은 어떻게 해석 하느냐? ‘진리다’라고 해석을 해요. 그러니까 우리 신불교하고 영 다르지요. 너무너무도 거리가 많지. 그러니까《법화경》을 알려면

다보부처님이 어떤 분이냐? 다보탑이 땅에서 솟아나온 것을 볼 정도가 되어야《법화경》을 알고, 모든 경전을 알고, 부처님의 그 정체를 알고, 불교의 위대함을 아는데, 그것을 모르니까 뭘 못 봤으니까 그렇게 해석한다고.

그렇게 해석을 한단 말이라. 그렇게 해석을 하니까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들이 그런 사람을 석학이라고 해가면서 해석을 참 잘했다고 박수를 친단 말이어. 자, 앞에서 말하다가 좀 이탈했네요. 그 아드님이 추락해 죽었단 말이에요. 그래서 이번에 천도재(薦度齋)를 했어요. 지장보살님한테

청원을 드렸어요. 물론 원인이 없는 결과가 없어요. 이 애는 전생의 많은 업 때문에 그렇게 죽은 거예요. 그러나 우리 신도의 아들이다 그거예요. 우리 영산불교를 그렇게 사랑하는 참한 우리 신도분의 외아들이다 그거예요.

그러니까 ‘지장보살님! 이 애를 다시 사람 몸 받게끔 해주세요. 다시 사람 몸 받아서 한번 한세상 멋지게 살도록 해주세요!’ 우리가 그 청원을 했어요. 팔만사천 지옥을 관장하는 분이 열시왕이어요. 열시왕을 통괄하는 분이 지장보살이어요. 그렇기 때문에 지장보살에게는 큰 힘이 있어요. 어떤

종교의 교주나 그들이 믿고 있는 신보다도... 앞에서 차이으로 말하자면 천지차이라고 했는데, 지장보살님은 그런 분이어요. 그런데 지장보살님은 그런 정도는 또 부처님의 허가를 받아야 되어요.

그래서 부처님한테 발원을 했고, 아마 그것을 수용해준다는 비슷한 언질을 받았어요. 스님이 그대로 이야기해 드립니다. 그러면서 ‘한두 번 더 그 아드님 이름으로 천도재를 해주시오. 아드님이 지은 전생 전전생 많은 과거생의 업이

지중합니다. 지중하기 때문에 두 번 정도로 조상님을 위해서 천도하는데 아드님 이름으로 해주세요!’ 그랬어요. 그래서 이번에 두 번 천도재 올릴 것을 신청하고 갔어요. 그러면 그 외아들의 큰 업장은 소멸 될 거예요.

그리고 아마 동양 쪽으로 넣어줄 거예요. 동양의 어느 나라 쪽으로 넣어주는데, 좋은 국토 좋은 대통령이 있는 땅, 좋은 부모를 만나고 건강한 몸으로 태어나도록 하며, 태어나도 머리가 총명하고... 어쨌든 한세상 잘 살도록 그런 데로 가서 태어날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 부처님의 가피를 받을 정도가 되어야 돼. 부처님의 가피를 입을 정도로 신행생활을 해야 되요. 그래야 되지요? 그런데 여러분은 다행히도 부처님 교단으로 이제 귀의했거든.

이렇게 재일도 빠짐없이 우리 현지사를 찾은 분들은 아마 그러실 거예요. 여러분들 참 고맙고 예뻐요. 이렇게 따지면 아마 초닷새 재일은 미타재일이니까 대전 미타성전으로 가야 되고, 또 초여드레 약사재일날은 고성에 와야 되지요. 병(病), 404병을 없애줄 분은 이 분이어요. 여러분, 늙어서 중풍이라든지 치매라든지

식물인간이되어버리는 것... 무섭잖아요. 낫게 해줄 분이 이 분(약사부처님)이어요. 죽을 때 잠자듯 가야 되요. 잠자듯 가야 되요. 그러니까 약사부처님한테 공덕을 짓고, 약사재일은 와야 되요 여러분. 그렇잖습니까? 그러다가 보면, 한 달에 법문 두 번하지, 법문 두 번은 꼭 들어야 되요. 반드시 들어야 됩니다.

지금까지의 불교는요, 핵이 빠져버린 불교라니까요. 핵이 빠져버렸어요. 그래서 많이 왜곡 되었어요 여러분. 그러니까 두 번의 법문은 꼭 들어야 됩니다. 어떤 분은 초하루 재일은 중요하니까 나오고, 5일이나

15일도 중요하니까 나오고... 하다가 보면 한 달에 5번~9번 나온다고. 얼마나 고마운 분들입니까 여러분들. 얼마나 고마워요! 여러분, 다음 세상 준비해야 되요. 다음 세상 준비해야 되요. 벌써 50, 60, 70세를 살면 죽음이 언제 나를 찾아올는지 몰라요. 다음 세상 준비해야 되요.

다음 세상 준비는 현지사 밖에 없어요 여러분. 그래서 가피를 입는 법이 뭐냐? 여러분, 여기에 나온다고 전부 가피를 받는다? 물론 상당수가 받을 수 있어요. 그러니까 스님 법문을 좀 들어봐 주세요. 자, 가피를 받으려면

▸부처님한테 귀의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렇지요?
▸부처님 법에 귀의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부처님 말씀을 따른다 그 말이어요.
▸매일《금강경》을 읽고, 부처님다라니(비로자나총귀진언)를 합니다.

대승경전의 대승경전이《금강경》이어요. 뜻이 대단히 깊어요. 그런데 참선(參禪)해가지고 화두타파한 사람들이《금강경》을 막 해석하거든요. 자기의 입장에서 해석해요. 그렇기 때문에 절반 정도밖에 들어가지 못했어요. 그렇게 해석하면 안 되어요.

화두타파는 이제 시작인데요. 자기는 거기가 끝인 줄 알고 다 간 줄 알지. 그 안목으로《금강경》을 본다고요. 그래서 해석을 하는데, 나는 지금까지《금강경》해석은 전~부 채택하지 않은 거예요. 구마라집이《금강경》을 번역한 이후로 많은 학자들이 큰스님들이《금강경》을 해석하지 않은 사람들이 없을 정도예요.

그런데 나는 전부 채택 안 해요. 우리 영산불교에서《금강경》해석하는 것을 채택하려고 그래요.《금강경》을 평생 연구하신 우리 동국대학교 교수 이대성 교수가 우리 신불교 영산불교로 귀의한지가

2~3년 됩니다. 우리 신불교 사상을 연구하고 있어요. 그분이 전번에 나한테 내놨는데 어느 정도 합격점을 받았어요. ‘조금 더 연구해라’ 그랬어요. ‘급하지 않으니까 조금 더 연구해서 년말까지 써다오’ 했습니다. 우리 이대성 교수, 저기 오늘 오셨네!

그러니까 매일《금강경》을 한번 읽고,《금강경》만 읽어도...《금강경》읽고 발원을 하는데 ‘늙어서 나쁜 병 얻지 않고 죽을 때 편히 가도록 살펴 주옵소서 부처님! 발원드립니다’ 하면 그렇게 말을 들어주신다고 했어요. 그 소원 들어주신다고 했어요.

▸《금강경》읽고, 부처님다라니(비로자니총귀진언)하고, 그리고 ‘석가모니불’을 칭명하는데, 반드시 경을 읽고 다라니를 했으면 내 책상이 여기다 말입니다. 내 책을 여기에다가 놨으면 여기에 우리 부처님께서 오셨다고 생각을 하고 이제 거불(擧佛)을 해야 돼. 부처님을 청해야 돼.

그러려면 여러분! 좀 세수도 해야 되고, 더러운 것도 깨끗이 씻고 좋은 옷도 입습니다. 우리 부처님을 맞이하니까. 깨끗한 옷을 좀 입고. 그리고 딱 서서 합장하고 부처님을 부르면서 삼배하는 거예요. 석가모니부처님을 오시라고

불러야지. 그러려면 어떻게 하느냐?
『나무 삼계지존 남섬부주대교주 시아본사 구원실성 석가모니불』
하고 부처님 오시라고 절을 한 번 한다고. 그 다음에 또 모르면 그것만 세 번 불러도 돼. 여기 우리 스님들은 뭐라고 하지요?
『영산불멸 학수쌍존 시아본사 구원실성 석가모니불』그러지요. 그렇게 또 한 번 하고. 또 뭐라고 하지요? 모르면 또 그 말을 한 번 해도 되고. 많은 말이 있어요. 뭐가 있지?

『천백억화신 석가모니불』해도 되고, 또『원만보신 노사나불』해도 되고. 그건 보신불 이름이니까. 이렇게 하고 삼배를 한단 말이에요.
▸딱하고 합장해서 발원을 해야 돼.
‘어디 어디에 사는 무슨 띠, 법명은 00이고 이름은 00입니다’라는 것을 고해야 돼. 몰라서가 아니어. 그건 예의여. 대고(對告)하고, 이제 발원을 해. 원(願)을 부처님한테 여쭈라 그 말이어요. 발원. 그러면 발원을 뭐라고 했지요 스님이? 전번에 대전에서도

이것을 이야기 했었습니다.
『다겁생으로 내려오면서 내가 지은 죄업을 소멸해 주시옵소서!』
이것을 간절히 발원해야 돼. 업장소멸이 되면 그건 끝난 거예요. 여러분들이 다겁생으로 내려오면서 지은 업장을 부처님이 다 소멸해 줬다고 하면 그건 부처가 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자꾸 그렇게 발원을 해요. 그러면 부처님께서 씻어주신단 말이에요. 또 착한 불자 같으면 일정 부분 소멸도 해주신단 말이에요. 그래서 날마다 날마다 1년 10년... 

그렇게 닦고 닦고 닦으면 절대로 지옥 갈 것을 높은 하늘 간다니까요. 반드시 간다니까요. 그리고 소원 또 하나 여쭈어도 되요. 어떤 소원?

『부처님! 이제부터 저는 부처님만 믿고 부처님의 그~거룩하심을 믿고 부처님 말씀만 실천하도록 할 것이고, 오직 위대한 부처님 같은 사람이 되려고 다음생도 다음생도 미래제가 다하도록 그렇게 깨끗이 아름답게 살겠습니다. 늙어서 나쁜 병 얻지 않고 죽을 때 잠자듯 죽을 수 있도록 가피 주옵소서!』

이 말 하면 좋아요. 알았지요? 그 외에 세간적인 욕심은 말하지 말라고요. 그러나 여러분이 사랑하는 가족들 애 아빠나 자식이 결정적인 때가 있어요. 그렇잖습니까? 결정적인 때. 꼭~부처님의 그 보살핌을 필요로 할 때가 있을 거예요.

그때는 그것을 해도 되요.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욕심이 들어있는 발원을 하는 법이 아니어요. 깨끗한 사람일수록 욕심이 없어요. 욕심 없어요 여러분. 그러니까 그렇게 딱 발원을 하고 이제 앉아서 ▸내 눈높이 벽에다가 점을 찍어요. 눈높이에다가. 싸인펜으로 해도 좋아요. 그리고

그 점을 응시해요. 응시해라. 뚫어지도록 보라. 뚫어지도록 보되 순간 순간 그것을 놓치지 마라. 순간이라도 놓치지 마라. 두 눈으로 그저 그 점하나만 보고 ‘석가모니불’을 칭명하고 들어가라. 그러나 속으로 마실 다니는 놈이 있을 것이다. 잡생각 망상피우는 놈이 있지요?

요놈한테 숙제를 주어야 그것을 푸느라고 망상을 못 피운다. 그러니까 ‘금강반야바라밀’을 해라. 그러니까 입으로는 ‘석가모니불’을 하고, 속으로는 ‘금강반야바라밀’을 해라. 처음에는 안 되어요. 여러분, 이게 잘 안 돼. 안 되는데, 많은 우리

신도분들에게 물어보면 된다는 사람이 있어요. 지금 많아요. 된다는 사람 손들어 보세요!보세요! 저렇게 많이 있어요. 보세요, 이분들은 대단한 분들이어요. 되는 거예요. 거기에서 더 가면 삼매에 들어가는 거예요 여러분. 이제 선정에 들어가요. 선정에 들어가면 높은 하늘을 넘어가지고 자기 자력으로도 성중하늘에 태어납니다. 아셨지요?

이렇게 공부를 하되, ‘도를 통해야 되겠다’ 혹은 ‘신통을 얻어야 되겠다’고 하는 이런 발원을 하지 마세요. 이런 소원은 좋지 않습니다. 그러면 반드시 외마가 침범합니다.

천마(天魔)가 들어옵니다. 부처 행세를 해버려요. 그 천마가 부처님 모습으로 나타나서 소원을 들어준다고요. 그러면 그 천마가 부처님인 줄 알고 끝까지 따라간다고요. 그러면 완전히 외도의 권속이 되어버립니다 여러분.

그러니까 세간적인 욕심은 버려버리고, 무슨 견성 해야겠다, 도를 이루어야 되겠다, 신통을 부리면 좋겠다는 그 목적으로 하지 말라 그거예요. 아셨지요? 이게 아주 중요합니다. 그렇게 공부하면 부처님의 가피로 업장이 씻어지고 씻어진단 말이어요. 부처님의

무량광으로 업장이 씻어진단 말이에요. 부처님의 무량광은 업장을 씻어주는 경우도 있고, 지혜를 넣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혜의 빛은 푸른색이 들어와요. 부처님께서 항상 업장만 씻어주는 것이 아니어요.

업장을 씻어주고 지혜를 넣어주고 복도 넣어주고 그래요. 오늘 약사궁에 많은 돈을 갖다놨답니다. 부처님은 못할 일이 없어요. 돈을 많~이 갖다놔야 돈이 들어와요. 그래야 큰~신도가 오고 그래요. 아셨어요? 여러분들도 눈 뜬 큰~스님이 보면 여러분 집에 돈이 많다 적다를 아는 거예요. 그런데 여러분이 

정말공부를 잘하면 부처님께서 돈을 갖다 주셔요. 부처님께서 주시기도 해요. 그러나 그것을 원하지는 마세요. 돈달라고 하면 안 됩니다. 그러니까 지혜를 증장, 지혜를 구하기도 하는데, 이제 지혜만 있으면 안 되어요. 반드시 복이 있어야 되요.

복덕행을 지어야 되요. 보살행을 해야 되요. 보살행. 효를 해야 되고 보살행을 해야 되요. 이것이 공덕, 복덕을 짓는 일이어요. 그래서 지혜와 복덕을 갖춰가야 되요. 그래야 여러분이 바람직하게 나가요. 이것만 많아도 안 되어요. 또 다른 한 쪽만 많아도 안 되고요. 

이지혜와 복덕 공덕, 이것을 지혜와 방편(方便)이라고 하지요. 이게 같이 쌍으로 나가야 되요. 그래야 되요. 그러니까 자, 공부를 일방 하되 뭐라고 했지요? 공덕을 지어야 되는데 공덕은 부모님께 효도하고 조상님께 효 하고, 또 불쌍한 이웃사람들을 지나치지 않아야 됩니다.

내 일이 아니니까 하고 그냥 지나친다고 하면 그건 불자의 도리가 아니어요. 그러니까 불쌍한 사람들을 도와 줄 수 있어야 되요. 도와주되 부처님 정법으로 이끌어야 되요. 그것을 목표로 해야 되요. 그저 갖다가 주면 안 되어요. 갖다만

주면안 되어요. 그래서 이렇게 공덕을 지을 줄 알아야 되요.
제일 큰 공덕은 부처님 교단을 일으켜 세우는 것입니다. 부처님 교단을 위해서 베풀고 부처님 교단을 위해서 살고, 내 몸을 아끼지 않는 자원봉사라든지 이런 것, 이게 정말로 큰 공덕이어요.

큰~공덕이어요. 그렇게 해주시되, 공부를 아침에 1시간 했다? ‘오늘 할 일은 이제 다 했다’고 놔둬버리지 말고 이제 마음속으로 부처님을 불러야 되요. 마음속으로 항상 석가모니부처님을 불러야 되요. 그러면 어디를 가든지 문제가 안 되어요.

이 염불이 끊어져버리니까 상가(喪家)집 가면 문제가 된다니까요. 아셨지요? 염불이 끊어지지 않으면 절대 문제가 아니어요. 끊어져버려요 모두. 끊기지 않으면 좋겠어요. 항상 염불해주세요. 그리고 부처님 공부 하나만 할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은 세상에 속세에 살기 때문에 약사부처님 공부를 하면 좋아요. 아셨지요?

약사부처님 공부는 어떻게 하느냐? 먼저《약사여래본원경》을 읽어야 되요. 그리고 약사다라니가 있잖아요. 여기 경에는 본문 중에 다라니가 있어서 한 번만 이렇게

읽어나가는데 약사다라니(나무 바가바제 비살사구로 벽유리 바라바아라사야 다타아다야 아라하제 삼먁삼불타야 다냐타 옴 비살서비살서 비살사 삼모아제 사바하)를 세 번이나 다섯 번 해주시라고. 그리고 이렇게 경전을 읽고 앞에서 부처님 거불을 하듯이 약사부처님을 거불 할 줄 알아야지. 거불을 할 줄 알아야 되지요.

『나무 동방만월세계 약사유리광여래부처님!』하고 불러야 되요. 그러면서 절 한 번 하
고, 이어서 절 세 번하고. 앉아가지고 발원을 해요. 발원을 어떻게 합니까? 이 분은

주로 병고치유가 본원이니까, 여러분이 건강하면 모르되 아니 건강한 사람도
『늙어서 나쁜 병 얻지 않고 죽을 때 잠자듯 편히 가게 해주옵소서!』
이렇게 발원을 하고, 약사여래부처님을 5분~10분 찾는 거예요.
자, 우리 집에서는 많은 부처님을 공부하도록 해요.
부처님, 그 다음에 다보여래부처님 약사부처님 아미타부처님 관세음보살님. 관세음보살님은 부처님이십니다. 부처님이신데 보살행을 하시니까 보살이라고 해요.

지장보살님... 많잖아요. 다 하면 좋아요. 그러나 시간이 없으니까 두세 분 정도 하시면 좋겠어. 두 분이나 세 분. 그러나 반드시 부처님 공부를 해야 되요. 그래야 됩니다. 그렇게 하면 반드시 가피가 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 대신 ‘하!~ 저 사람이 현지사를 다니더니, 저 여자가 완전히 변했다!’ 어떻게 변했느냐? ‘좋은 사람이 되었다! 진짜 착한 사람이 되었더라!’ 이런 말을 들어야 돼. 이런 말을 들어야지, 1년 전이나 10년 후나 똑같아버리면 그건 안 돼. 가피 안 와. 아주 착한

사람한테 부처님이 힘을 주십니다. 착한 사람한테. 진짜한테. 그러니까 세상에서 말하지요. 심보가 틀렸다고. 그거 안 돼. 절~대 안 되지 그것은. 그러니까 착한 사람이 되어가지고 착한 일만 하고, 좋은 일 하고, 나쁜 짓은 불덩어리로 봐야 돼.

그런데 세상 사람들은요, 1억을 주면 받아먹어버리거든요. 정치인들이요, 뒤는 생각 안 해요. 그러다가 사건화 되면 그걸 딱 잡아떼거든요. 그러려고 현찰만 받는다고요. 현찰만 받아놓고 딱~잡아 떼버린다고. 그러면 수사기관에서 아무리 수사를 해봐도 증거가 없으니까

이건 할 수 없이 무혐의인 거예요. 그러나 저 열시왕은 다 알아요. 열시왕은 다 알아요 여러분. 속인 걸 다 알아요. 부처님 가피 얻는 방법, 부처님 공부하는 방법, 부처님 공부는요 부처님 이후로 지금 영산불교 현지사의 이 부처님 공부가 진짜 공부예요.

진짜 공부예요 여러분. 모든 부처님이 그래요. 염불이 정법이라고 그래요. 염불이 정법이라고 해요. 염불이 정법인데, 참선만 1300년 내려오다가 보니까 참선 하지 않으면 그냥 외도라고 해버려요. 외도라고 해요. 지금 이런 세상이 되어버렸어요. 부처님이

계시는데, 그 능력이 어마어마한 부처님이 계시는데, 부처님은 중생의 어머니 이상인데, 그런 부처님이 절대계에 계시는데, 그 부처님을 찾으면서 착한 사람 되려고 노력하는 것이 외도입니까 여러분? 이것을 외도라고 하면 정말로 극무간지옥에 가는 거예요 여러분. 중생을 오도하면 극무간지옥 가지요.
자, 오늘 이만하겠습니다 


출처/현지사 약사재일 (2012.9.23.일) 자재만현 큰스님 고성 소참 법문중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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